Chromia의 Relational Blockchain이 My Neighbor Alice (MNA) 에게 강력한 NFT 기능을 부여하다

Chromia의 Relational Blockchain이 My Neighbor Alice (MNA) 에게 강력한 NFT 기능을 부여하다

3월 10일, 2021년

TLDR! 4줄 요약!

  • My Neighbor Alice (MNA)가 곧 출시 될 예정입니다. MNA는 완전하게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오픈 월드 게임으로, 토지, 게임 아이템 및 플레이어 아바타에 NFT를 접목했습니다.
  • Chromia Blockchain은 게임의 백엔드 기능의 근간이며, MNA는 네트워크 노드에 CHR을 지불합니다. 이로 인해서 플레이어들은 어떠한 암호화폐도 소유하지않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 많은 게임 아이템들이 NFT로 될 것이고, 이러한 NFT는 고유한 하이브리드 구조를 사용하게 되는데, NFT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나 이더리움 상에 존재하며 매매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와 짝을 이룬 Chromia Original NFT는  Chromia 블록체인 상에 존재하며 추가적인 메타데이터를 저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NFT는 기존의 토큰 표준보다 새로운 사용 사례와 더 나은 기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 Chromia의 Relational Blockchain 아키텍처는 중앙 서버 없이 MNA를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 게임 세계 정보, 절차,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들은 모두 Chromia의 사이드체인에 완벽하게 저장됩니다.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를 읽어주세요!

My Neighbor Alice (MNA)는 캐주얼 사용자가 느끼는 블록체인 게임의 장벽을 없애려고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그들의 철학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이것은 블록체인 플레이어들을 위한 게임이 아니다. 수백만의 플레이어에게 블록체인을 소개할 게임이다."

이러한 이상적인 목표를 위해서는 이전의 블록체인의 세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능력들이 필요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Chromia가 등장하는 지점입니다.

독특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My Neighbor Alice (MNA)는 사용자들이 땅과 농장의 '플롯'을 소유하고, 서로 물건을 수집하고 거래하는 글로벌 멀티플레이어 게임입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애드온 아이템으로 옷을 입고 착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아바타로 플레이합니다.

https://youtu.be/Jcid3aD1JXw

MNA는 전체 게임이 블록체인에 캡슐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며, 중앙 서버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토지, 게임 아이템, 아바타, 심지어 당신 아바타의 추가 아이템까지 모두 블록체인 상에 표현됩니다. 이들 아이템은 대부분 (Etherum/BSC와 동시에 Chromia를 이용하는) NFT입니다. Chromia는 게임 논리, 사물 배치 및 방향, 사용자 인벤토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Chromia 핵심 기능

MNA는 아래의 몇 가지 주요 기능을 위해 Chromia를 이용합니다.

1) 유연한 거래 수수료 모델

2) SSO Keypair 로그인

3) 온체인 로직 및 데이터 스토리지

4) Chromia Originals NFT 표준

유연한 거래 수수료 모델

Chromia 사이드체인은 디앱 개발자들이 다양한 수수료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MNA는 Chromia 네트워크에 CHR 토큰을 지불해 저장소와 컴퓨팅 파워를 마련, 플레이어가 암호화폐를 보유하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게 합니다. 사용자들은 UI에 매끄럽게 통합된 Chromia 암호화폐 지갑을 갖게 되지만 게임에 들어가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CHR 토큰이나 다른 토큰을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 내에서 취득한 NFT를 사고 팔지 않기로 한다면 암호화폐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조차 이해할 필요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의 아이디어는 이러한 플레이어들이 실제 가치가 있는 NFT 자원을 획득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 후, 그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들여다보고 게임 밖의 암호화폐와 상호작용할지를 발견하도록 장려하는 것 입니다.

SSO Keypair 로그인

플레이어는 Chromia 지갑 Keypair를 이용해 게임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로그인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옵션도 제공됩니다.)

온체인 로직 및 데이터 스토리지

Chromia의 강력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통해 다른 블록체인보다 데이터셋을 훨씬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토지를 생성하고 게임의 룰을 지배하는 절차적 논리가 블록체인에 유지될 수 있습니다. 또 사물의 위치, 방향 등 게임의 세계에 대한 정보도 체인에 저장됩니다. 이것은 MNA가 중앙 서버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NA가 네트워크 노드에 CHR 토큰을 계속 지불하는 한 게임은 유지될 것입니다.

Chromia Originals NFT 표준

Chromia Originals는 Chromia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개선된 NFT 표준입니다. 새로운 특징과 유연성뿐만 아니라 많은 고급 메타데이터 세트를 제공합니다. Chromia Originals 주요 속성으로 소유성, 교환성, 복합성, 변이성, 프로그래밍성 및 휴대성 6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이 특성들은 NFT에 몇 가지 획기적인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해당 내용은 이 문서에서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5번 사용이 가능한 희귀 NFT 아이템이 있다면, 1회 사용 후, 4번 사용 가능한 상태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팔 수 있습니다. 이는 단 1회 사용 가능한 동일 아이템보다 시장에서 더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NFT 아키텍처

BSC는 이더리움의 속도, 거래비용과 비교되면서 최근에 빠르게 채택되고 있습니다. ERC-721 NFT 표준이 이더리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 이는 BEP-721 표준으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 포팅되어 있습니다. 721 표준은 구입, 판매, 분양과 같은 단순한 운영에 적합하지만 메타데이터의 양이 제한되어 있어 보다 복잡한 운영에 사용되는 것은 제한됩니다.

MNA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구축함으로써, 게임 밖에서 NFT 시장을 위한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유동성과 사용자 기반에 접근하고, 게임 안에서는 Chromia Originals의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MNA의 백엔드는 Chromia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게임 이벤트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NFT 데이터를 직접 변경하며, 그와 짝을 이룬 이더리움이나 BSC 상의 NFT 토큰과 차례로 연결됩니다.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Chromia

MNA는 Chromia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의 백엔드 레이어 2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첫 번째 사례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Chromia가 단순히 확장성만이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이 제공할 수 없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Chromia Originals NFT 표준, 관계형 블록체인 아키텍처, 유연한 수수료 모델은 모두 MNA가 대중적 매력을 얻고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질 제품이 되는데 필수적입니다.

nfts, chromia originals, blockchain gaming, mna, relational blockchain, 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