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표준규격, Layer2 솔루션, 그리고 드디어 나올 독자적인 크로미아 메인넷까지, 올해는 크로미아가 활발하게 활동 할 한해가 될 것 입니다. 그 중 기술적 이정표에서의 첫번째 목표는 NFT protocol, Originas 입니다. 한편 살펴볼까요?
Originals Beta 버전의 테스트와 접목
우리는 Originals Protocol의 V1 베타를 완성했고, 게임 개발자들이 Chromia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게하였습니다! 최초의 Originals는 Binance Smart Chain 위의 NFT 토큰으로 존재하며, 이는 크로미아 블록체인의 추가적인 메타데이터 및 토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Chromia Originals의 적용 사례는 My Neighbor Alice (MNA) 게임이 될 것 입니다. MNA개발자들과 크로미아 팀은 함께 협력하여 테스트 해보고, BSC와 연결된 Originals를 게임에 접목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의 아바타와 아이템 뿐만 아니라, Land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 나올 것 입니다. Land 의 첫 판매 일정은 5월 12일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 이더리움 NFT 또한 Originals로 연결될 것 입니다. Chromia가 독자적인 메인넷을 구성한 뒤에는, Originals의 NFT가 다른 블록체인에 연결되지 않고 Chromia에서만 존재할 수 있게됩니다.
다음 목표 : OriginalsHub
2분기에, 우리는 유저가 가진 NFT자산들을 보고, 관리하며, 다른 NFT자산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dashboard를 만들기 시작할 것 입니다. Dashboard는 원본 NFT와 연결된 NFT 둘 다 보여줄 것 이며, 접목된 marketplace의 출처와 특색을 나타내어 줄 것 입니다. Dashboard의 추가 기능에 대해서는 현재 고민중에 있지만, 아직 특별히 정해진 바는 없습니다. 우리 팀과 제 3의 개발자들은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테스트 하여 유저들이 Original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그동안, 유저들은 OriginalsHub가 어떤식으로 나올지 아래의 사진들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프로토콜 베타버전1을 완성하여 Originals의 토대를 만들었고, 2분기에는 ‘실험실’에만 있던 우리의 NFT를 ‘야생’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할 것 입니다. 유저분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추가 업데이트를 기대해주세요!